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레드스크린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 탑제가 되어있는 Microsoft Edge 의 시작페이지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일단 Edge 브라우저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엣지 브라우저는 윈도우10에 처음 탑제가 되었으며

윈도우10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시에 자동으로 기본인터넷 브라우저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기존의 익스폴로러 보다 빠른 속도와 보안을 보장 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엑티브X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이기 때문에 

은행업무나 증권업무를 하시는분은 사용이 어렵거나 불편 할 수 도 있겠네요!


그럼 글의 주제에 맞게 엣지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엣지브라우저를 실행 시켜 줍니다.


일단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기전 초기화면 입니다.

일단 뉴스피드에 여러 기사들이 보이고 있고 날씨와 주식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를 가기 위해선 위에 있는 검색창에 

URL을 치거나 검색어를 쳐서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주 가는 사이트를 갈때 매번 검색창에 치고 가기는 귀찮죠.

그래서 시작페이지가 있는겁니다.


하지만 엣지브라우저는 시작페이지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이 계시는데

엣지브라우저도 시작페이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럼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엣지브라우저를 켠후 처음 보이는 화면 에서 맨 오른쪽 위에를 보시면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 메뉴들 중에 저 점이 3개가 있는 부붅이 있는데요

저부분을 눌러 조시면 아래 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는데


설정 탭 클릭



위에 다음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 열기 아래에 있는

시작페이지를 클릭 해 줍니다.


     그런다음 특정페이지를 클릭하고나서

    자신이 시작페이지로 설정 하고싶은 페이지의 URL을 입력후

    옆 에 있는 플로피디스크 모양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시작페이지 설정이 완료 됩니다.



댓글